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시작했으면 다들 빠져들었던 스타듀밸리

그 스타듀밸리의 후속작으로 2018년 처음 공개된 이후부터

그닥 큰 떡밥이 없음에도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위치브룩!

 

오랜만에 위치브룩의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와 한 번 총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간략한 게임 소개를 하자면,

위치브룩은 '스타듀밸리의 해리포터 버전'이란 별명으로 유명세를 탔는데요

위치브룩의 컨셉은 유저가 마법학교의 학생이 되어 여러가지 퀘스트를 포함한

활동을 하고 마법허가증을 받아 졸업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게임이에요

 

(해리포터 덕후인 저는 이 컨셉 하나만으로 존버할 가치가 있다고 진작 마음을 먹었죠)

 

▼ 2020년 4월 업데이트 내용 ▼

공식 홈페이지 1번 스크린샷

스타듀밸리와 비교해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2차원에서 3차원이 되었다는 점이네요

스타듀밸리는 탑뷰형식이었지만 위치브룩은 쿼터뷰형식입니다

모든 맵과 방이 육면체 형태로 이루어져있어서 좀 더 고퀄리티 느낌을 줍니다

실내로 들어와도 바깥 풍경과 npc가 지나다니는 것도 알 수 있다는 차이점도 있네요

공식 홈페이지 2번 스크린샷

3차원 맵의 장점이 확실히 보이네요

훨씬 공간감이 있어요

왼쪽 상단에 빨래가 흔들리고 npc가 창밖을 내다보는거 보이시나요

벌써 평화로운 브금이 자동재생되는 느낌~ 베네치아 느낌~~

 

공식 홈페이지 3번 스크린샷

위치브룩도 스타듀밸리처럼 계절이 있어요

위 스크린샷은 아마도 가을이겠죠?

스타듀밸리에서 볼 수 있었던 작물들이 보여서 반갑네요

스듀처럼 직접 재배를 할 수도 있겠지만

플레이어가 마법학교 학생이라고하니 아마도 실험실? 생약연구실 정도가 될 것 같네요

해리포터에서도 이런 실험실 장면이 있었죠

유명한 맨드레이크가 등장하는 ㅋㅋ 

 

 

Dusty Inkwell이 아마 브룩위치 세계관의 신문사인

 Witchbrook Oracle의 기자인가보네요ㅎㅎ

메일을 등록하면 위치브룩 오라클을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들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올라온 FAQ에 대한 번역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갈게요!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https://www.witchbrook.com/

 

Witchbrook

About Witchbrook Experience the thrills and pitfalls of school-life in Witchbrook! Discover a spellbinding isometric pixel art world full of charm and intrigue in this richly detailed magical school and town life simulator. Forge your own identity as a wit

www.witchbr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