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때문에 키움증권 영웅문S에 가입한 적이 있었는데

요즘 계좌는 개설할 때 텀이 필요하니까 굳이 개설은 안 했다

그러면 준회원으로 가입이 되고 거래는 제한됨

 

여튼 몇 개월이 지나 이번에 미국주식 때문에 영웅문S 글로벌 (이름도 어휴..)로 거래하기 위해

정회원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계좌만 만들면 정회원이 된대서 귀찮은 비대면 계좌개설도 완료하고 (이걸 위한 어플을 또 새로 깔아야함)

기존 준회원 아이디랑 이 계좌를 연결하려고 보는데

 

1) 준회원으로 로그인 후 계좌 연결하려고 할 시 -> 공인인증서 없어서 안된다함

-> 공인인증서 받으라 함 -> 아이디에 연결된 계좌가 없다함 -> ????

 

이 무한루프를 20분 넘게 반복했다

문자함에 폰 인증 메시지만 10개 넘게 쌓인듯

 

 

근성의 한국인은 기출변형을 시도했다

 

2) 이번엔 계좌번호로 공인인증서를 먼저 받아보기로 했다 -> 신분증 진위 확인 후에 발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 ??????이미 진위확인 끝나고 계좌도 발급해놓고 뭐임??????

 

3) 계좌로 로그인 한 후에 회원가입을 시도했다 -> 이미 가입된 핸드폰이라고 한다 -> 기존 준회원 아이디랑 연결하기를 선택 -> 이미 있는 아이디이므로 로그인 해달라고 함 -> ???????? 

 

4) 로그인 먼저하고 3)을 다시반복 -> 로그인하라고함 -> ?????????

 

진짜 역대급 거지같은 어플이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하고 치킨을 시켰다면 이 글을 쓰지 않았을 것..

다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라..

www1.kiwoom.com/nkw.templateFrameSet.do?m=m1201100000

노란티를 입기 위한 험난한 여정.... 정회원 전환하기를 누른다  

 

 

이 노란뚱땡이를 발견한다면 드디어!!!!

다 된게 아님^^

여기서 난 또 삽질했지만 당신들을 하지말라구...

 

일단 ID등록을 누른다

 

 

 

 

그 다음 거지같은 이름 계좌번호 저거 입력하지 말고

바로 기존ID사용을 누르시오. 꼭.

 

 

그럼 이 창이 뜬다

폰으로 이 앞단계까지 수십번을 했는데 보지못했던 창이... PC로 하니까 뜬다...

이제 됐나보다..

 

 

시히힣히히ㅣ히발ㅋ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 꿈꾸는거지?

 

ㅋㅋㅋ

 

ㅋㅋ

 

그 후로도 1시간 정도를 더 헤맸는데

결국 내일 콜센터 전화해봐야 할거같다...

개노답 키움증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